SANKI 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SBV-P 시리즈
페이지 정보
본문
무여자 작동형 브레이크0.1kW~0.75kW
- 비석면 라이닝 채용
- 라이닝재는 내마모성이 뛰어나 제동 작업량이 큰 비석면재를 채용.
높은 빈도로 장시간의 사용에도 확실하고 안정된 제동 특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우수한 응답성
- 제동시의 브레이크 응답성이 좋고 항상 정확한 제동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조용한 운전
- 브레이크 제동판과 모터 샤프트를 직접 고정하는 구조에 의해 회전 중의 부드러운 소리, 진동을 저감.
- 고주파·고수명
- 브레이크 제동판과 팬의 일체화에 의해 방열 효율을 향상시켜, 고빈도로 장수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보수・점검이 간단
- 브레이크부는 부품 점수가 적고 구조가 간단하기 때문에 갭 조정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갭 조정 간격 및 라이닝 수명이 길어, 메인터넌스의 절력화가 가능해집니다.
수동 해제 장치 옵션도 가능
구조 및 동작
SBV-P형 단상 브레이크 모터는 전동기부와 브레이크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동기부는 JIS C 4004에 준거한 방적 보호형의 전동기입니다. 브레이크부는 스프링 제동형 건식 단판 직류 전자 브레이크로 전동기의 반부하측 베어링 브래킷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모터에 별도의 전원 유닛을 통해 전원을 투입하면, 마그넷 코일 ⑥에 직류 전류가 흐르고 아마츄어 ⑯는 마그넷 코일 ⑥측에 순간적으로 흡인되어 제동판 ⑪과 아마츄어 ⑯ 사이에 갭을 발생 , 브레이크가 완전히 풀어 놓아, 전동기는 회전하기 시작합니다. 회전하고 있는 전동기는 전원을 해제하면 마그넷 코일⑥의 흡인력은 소멸하고, 아마츄어⑯는 브레이크 작동 스프링⑩에 의해 되돌아가서 제동판⑪과 아마츄어⑯ 사이에 제동력을 발생시켜 제동 상태로 들어갑니다.
구조 단면도
표준 사양
항목 | 내용 | ||||||
---|---|---|---|---|---|---|---|
정격 전압 정격 주파수 | 콘덴서 시동형 0.1, 0.2kW:100V-50/60Hz 0.4kW:100/200V-50/60Hz 콘덴서 시동 콘덴서형 0.75kW:100/200V-50/60Hz | ||||||
외피 구조 | 방적 보호형 | ||||||
절연종류 | E종 | ||||||
동력 전달 방식 | 직결, 체인 및 벨트 | ||||||
브레이크 | 건식 단판 무여자형 직류 전자 브레이크(스프링 방식) | ||||||
비석면 라이닝 | |||||||
주변 조건 | 냉매 온도 | -10℃~40℃ | |||||
습도 | 80% 이하 | ||||||
고도 | 1000m 이하 | ||||||
가스·증기 | 부식성 및 폭발성 가스·증기가 없을 것 | ||||||
입출선 | 설치 위치 | 부하측에서 보아 좌측·리드선 직접 인출 방식 | |||||
책 수 |
| ||||||
페인트 색상 | 맨셀 기호 7.5BG5/2 | ||||||
규격 | JEC-2137 |
기종 범위
외피 구조 | 설치 방식 | 형식 | 시동 방식 | 출력(kW) 4극 | |||
---|---|---|---|---|---|---|---|
0.1 | 0.2 | 0.4 | 0.75 | ||||
방적 보호형 | 다리 장착형 | AEC-DBF | 콘덴서 시동형 | ○ | ○ | ||
ABC-DB30 | 콘덴서 시동형 | ● | |||||
ABT-DB30 | 콘덴서 시동 콘덴서형 | ● | |||||
플랜지형 | AEC-DL30 | 콘덴서 시동형 | ○ | ○ | ○ | ||
ABT-DL30 | 콘덴서 시동 콘덴서형 | ○ |
●:주문 생산 기종 ○:제작 대응 기종
※ 플랜지 타입에 대해서는 상담해 주십시오.
- 프리미엄 골드 모터(도시바제)를 채용한 브레이크 부착 모터이기 때문에 톱 러너 기준을 클리어하고 있습니다. (0.75kW 미만 제외)
표준 효율 모터에 대해 손실을 30~40% 저감하고 있기 때문에 대폭적인 에너지 절약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업계 가장 얇은 클래스. 공간 절약.
SBV 시리즈는 브레이크 코일 내장 일체 브라켓의 채용으로 범용 모터의 길이와 동등.
AB시리즈는 실린더 일체 브라켓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 0.1kW~37kW까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에어식, 전자식(무여자, 여자), 3상 전원, 단상 전원 대응. - 에어 작동 방식에 의해 브레이크부의 발열을 억제했습니다.
- 저소음 타입의 브레이크 모터를 시리즈화
브레이크 단품 동작음: 55dB 이하
※ 0.4kW용 브레이크를 제외한다. - 옥외 사양의 브레이크 모터를 시리즈화
0.4kW~15kW(모터: 도시바제)
※브레이크 모터: IP55 브레이크부: IP65 - 대형 브레이크 모터의 기동 시간 단축을 위해, 3상 전파로 흡인력 UP(MH-50). 다른 전압 (MH-60) 등 전원 공급 장치는 풍부하게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 프레임 번호 112M까지의 종래 동일한 출력 범위는 설치 방법이 종래와 동일하기 때문에 교체가 용이합니다.
-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용도에 대응합니다.
도시바제 모터 뿐만이 아니라, 해외제 포함 타사 모터에의 설치도 검토합니다. 문의하십시오.
SANKI 브레이크 모터 기종 일람
첨부파일
-
size_sbv-p.pdf (218.4K)
2회 다운로드 | DATE : 2024-02-29 15:30:25
- 이전글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KEB 타입 28 시리즈 24.02.29
- 다음글클램프 관계·커플링클램프 엘리먼트 SCE200형 24.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