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KI 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KEB 타입 28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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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H3-FBKA21E-4P-1.5KW-KEB
무여자 작동형 브레이크0.2kW~15kW
- 톱 러너 기준 대응
- 도시바 프리미엄 골드 모틀을 채용한 브레이크 모터입니다.
톱 러너 기준을 클리어하고 있습니다. (0.4kW 이하는 제외) - 인버터 구동 가능
- 인버터에 의한 1:10의 정 토크 운전이 가능합니다. (0.4kW 이하는 제외)
(인버터 운전시는 직류 전원 유니트의 변경 및 회로 구성이 필요합니다.) - 옥외 사양
- 도시바제 옥외용 모터 0.4kW~15kW까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브레이크에서 외부로 먼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외부로부터의 물, 먼지의 침입이 없습니다.
브레이크부:IP65, 모터부:IP55(브레이크 모터일 때는 IP55가 됩니다.)
※ 37kW까지 대응 가능(4P-0.4kw는, IP44
) - 수동 해제 메커니즘 표준화
- 수동 해방 장치(나사 체결식)를 표준으로 했습니다.
설치나 보수・점검도 용이하게 실시할 수 있습니다.
※수동 해방 암으로의 변경도 가능
브레이크 구조
KEB 시리즈 브레이크 부착 모터는 전동기와 브레이크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동기부는 JISC4213:2014에 준거한 전동기입니다. 브레이크부는 스프링 제동형(무여자 작동형) 건식 복판 브레이크로 전동기의 반부하측 베어링 브래킷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부 구조 단면도 참조)
브레이크 작동
- ● 시동 : 브레이크 모터에 전원을 투입하면, 마그넷 코일 ②에 전류가 흐르고, 아마츄어 ③은 마그넷 코일 측에 순간적으로 흡인되어, 이너 디스크 ⑦과 아마츄어 ③ 및 엔드 플레이트 ④ 사이에 간극을 발생, 브레이크는 완전히 해제되어 모터가 회전하기 시작합니다.
- ● 정지 : 전원을 해제하면 마그넷 코일 ②의 흡인력이 없어져, 아마츄어 ③은 작동 스프링 ⑧에 의해 되돌아가서, 이너 디스크 ⑦, 아마츄어 ③과 엔드 플레이트 ④ 사이에 제동력을 발생시켜 제동 상태에 들어가 합니다.
구조 단면도
표준 사양
항목 | 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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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 | 극수/정격 출력 | 4극:0.4~15kW 6극:0.2~11kW | |||||||||||
정격 | ※연속(S1) | ||||||||||||
외피 구조 | ※전폐외 부채(IC411) | ||||||||||||
보호방식 | IP55 | ||||||||||||
내열 클래스 | 0.4kW 이하: 120(E) 0.75kW 이상: 155(F) | ||||||||||||
단자함 위치 | 축 끝에서 보면 왼쪽 | ||||||||||||
구출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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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규격 | 0.4kW 이하: JEC-2110:2017 0.75kW 이상: JIS C 4213:2014 | ||||||||||||
브레이크 | 구조 | 건식 복판 직류 전자기 브레이크 | |||||||||||
제동 방식 | 무여자 작동형(스프링 제동 방식) | ||||||||||||
정격 제동 토크 | 모터 정격 토크에 대해 약 150/180%-50/60Hz | ||||||||||||
보호방식 | IP65 | ||||||||||||
내열 클래스 | B종(F종 제작 가능) | ||||||||||||
직류 전원 유닛 | 직류 분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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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 | MH-34, MH-50은 단자식 MH-10은 리드선식 | ||||||||||||
주변 조건 | 온도 | -20℃~40℃ | |||||||||||
습도 | 85%(상대) 이하(결로 없을 것) | ||||||||||||
고도 | 1000m 이하 | ||||||||||||
설치 장소 | 옥외 | ||||||||||||
분위기 주변 | 부식성 및 폭발성 가스·증기가 없을 것 | ||||||||||||
시동 방식 | 3.7kW 이하:직입 5.5kW 이상:직입/스타 델타 | ||||||||||||
회전 방향 | 축단에서 보고 반시계 회전(역전 가능) | ||||||||||||
설치 방식 | 축 수평 | ||||||||||||
페인트 색상 | 깊은 녹색(맨셀 3.74BG3.04/1.25 근사색) | ||||||||||||
동력 전달 방식 | 직결, 체인 |
※ 브레이크 모터의 경우는 냉각 팬을 제거하기 때문에, 전폐형이 되어 단시간 정격(S2)이 됩니다.
(주) | ① | 천장이나 벽에 브레이크 모터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 조건에 따라 낙하의 우려가 있으므로, 당사에 상담해 주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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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 입 설치의 경우는 상담해 주십시오. 또한 설치 설치의 경우 허용 빈도가 작아지고 라이닝 수명도 짧아집니다. | |
③ | AC230V/60Hz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종 및 정격
형식 | 전동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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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수 | 출력 (kW) | 프레임 번호 | 정격 전압 주파수 | 정격 전류(A) | 정격 회전 속도(min -1 ) | 정격 토크(N・m) | 엘레르기 소비 효율(%) 100% 부하 | ||||||||||
200V | 220V | 200V | 220V | 200V | 220V | 200V | 220V | ||||||||||
50Hz | 60Hz | 60Hz | 50Hz | 60Hz | 60Hz | 50Hz | 60Hz | 60Hz | 50Hz | 60Hz | 60Hz | ||||||
IK | FBKAW21E (FCKLAW21E) | 4 | 0.4 | 71M | 200V- 50Hz 200/220V -60Hz | 2.2 | 2.0 | 2.0 | 1400년 | 1680년 | 1710년 | 2.73 | 2.27 | 2.23 | 72.7 | 75.6 | 75.5 |
IKH3 | FBKAW21E (FCKLAW21E) | 0.75 | 80M | 3.8 | 3.4 | 3.4 | 1440년 | 1730년 | 1745년 | 4.97 | 4.14 | 4.10 | 83.4 | 85.5 | 85.6 | ||
IKH3 | FBKAW21E (FCKLAW21E) | 1.5 | 90L | 6.8 | 6.4 | 6.0 | 1445년 | 1740년 | 1750년 | 9.91 | 8.23 | 8.18 | 86.0 | 86.6 | 87.8 | ||
2.2 | 100L | 10.6 | 9.4 | 9.2 | 1460년 | 1755년 | 1765년 | 14.4 | 12.0 | 11.9 | 88.6 | 89.7 | 89.9 | ||||
3.7 | 112M | 15.6 | 14.6 | 13.8 | 1460년 | 1755년 | 1765년 | 24.2 | 20.1 | 20.0 | 89.4 | 89.6 | 90.5 | ||||
IKKH3 | FBKAW21E (FCKLAW21E) | 5.5 | 132S | 23.4 | 21.4 | 20.6 | 1465년 | 1760년 | 1765년 | 35.8 | 29.8 | 29.8 | 90.8 | 91.7 | 92.0 | ||
7.5 | 132M | 30.8 | 28.6 | 27.4 | 1460년 | 1755년 | 1765년 | 49.1 | 40.8 | 40.6 | 91.2 | 91.7 | 92.4 | ||||
11 | 160M | 46.0 | 42.0 | 40.0 | 1475년 | 1770년 | 1775년 | 71.2 | 59.3 | 60.7 | 92.1 | 92.4 | 92.8 | ||||
TKKH3 | 15 | 160L | 58.8 | 55.6 | 52.0 | 1470년 | 1760년 | 1770년 | 97.4 | 81.4 | 80.9 | 93.1 | 93.0 | 93.4 | |||
IK | FBKAW21E (FCKLAW21E) | 6 | 0.2 | 71M | 1.3 | 1.2 | 1.2 | 920 | 1100년 | 1120년 | 2.08 | 1.74 | 1.70 | - | - | - | |
0.4 | 80M | 2.6 | 2.3 | 2.3 | 920 | 1110년 | 1120년 | 4.15 | 3.44 | 3.41 | 71.0 | 74.0 | 74.0 | ||||
IKH3 | FBKAW21E (FCKLAW21E) | 0.75 | 90L | 4.2 | 3.8 | 3.8 | 960 | 1155년 | 1165년 | 7.46 | 6.20 | 6.15 | 81.9 | 83.2 | 83.8 | ||
1.5 | 100L | 7.8 | 7.0 | 7.0 | 970 | 1165년 | 1170년 | 14.8 | 12.3 | 12.2 | 85.5 | 87.3 | 88.5 | ||||
2.2 | 112M | 10.6 | 10.0 | 9.6 | 970 | 1165년 | 1170년 | 21.7 | 18.0 | 18.0 | 86.9 | 88.0 | 89.5 | ||||
3.7 | 132S | 16.6 | 15.6 | 14.8 | 970 | 1165년 | 1170년 | 36.4 | 30.3 | 30.2 | 89.3 | 90.0 | 90.6 | ||||
IKKH3 | FBKAW21E (FCKLAW21E) | 5.5 | 132M | 23.8 | 22.2 | 21.2 | 970 | 1160년 | 1170년 | 54.1 | 45.3 | 44.9 | 91.1 | 91.7 | 92.2 | ||
7.5 | 160M | 31.2 | 30.0 | 28.0 | 965 | 1160년 | 1170년 | 74.2 | 61.7 | 61.2 | 90.6 | 91.0 | 91.9 | ||||
11 | 160L | 45.4 | 43.0 | 40.4 | 965 | 1160년 | 1170년 | 109.0 | 90.6 | 89.8 | 91.1 | 91.7 | 92.6 |
형식 | 브레이크 | ||||||
---|---|---|---|---|---|---|---|
극수 | 형식 | 정격 제동 토크 (N・m) | 정격 여자 전압 DC(V) | 정격 여자 전압 DC(A) | 직류 전원 유닛 형식 | ||
직류 분리 | |||||||
IK | FBKAW21E (FCKLAW21E) | 4 | KEB 02.28.G30 | 4.0 | 95 | 0.21 | MH-10 |
IKH3 | FBKAW21E (FCKLAW21E) | KEB 03.28.G30 | 8.0 | 0.26 | |||
IKH3 | FBKAW21E (FCKLAW21E) | KEB 04.28.G30 | 22 | 0.32 | |||
KEB 04.28.G30 | 22 | 0.32 | |||||
KEB 05.28.G30 | 37 | 0.42 | |||||
IKKH3 | FBKAW21E (FCKLAW21E) | KEB 06.28.G30 | 60 | 0.55 | MH-34 (MH-50) | ||
KEB 07.28.G30 | 110 | 0.68 | |||||
KEB 07.28.G30 | 110 | 0.68 | |||||
TKKH3 | KEB 08.28.G30 | 150 | 0.79 | MH-50 (MH-34) | |||
IK | FBKAW21E (FCKLAW21E) | 6 | KEB 02.28.G30 | 4.0 | 0.21 | MH-10 | |
KEB 03.28.G30 | 8.0 | 0.26 | |||||
IKH3 | FBKAW21E (FCKLAW21E) | KEB 04.28.G30 | 22 | 0.32 | |||
KEB 04.28.G30 | 22 | 0.32 | |||||
KEB 05.28.G30 | 37 | 0.42 | |||||
KEB 06.28.G30 | 60 | 0.55 | MH-34 (MH-50) | ||||
IKKH3 | FBKAW21E (FCKLAW21E) | KEB 07.28.G30 | 110 | 0.68 | |||
KEB 07.28.G30 | 110 | 0.68 | |||||
KEB 08.28.G30 | 150 | 0.79 | MH-50 (MH-34) |
※ 0.4kW는, 톱 러너 기준(IE3 효율) 대상외이기 때문에, 표준 효율이 됩니다.
※ 브레이크 전원 유닛은 제어반 내에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문시 형식 예
외형치수
- 프리미엄 골드 모터(도시바제)를 채용한 브레이크 부착 모터이기 때문에 톱 러너 기준을 클리어하고 있습니다. (0.75kW 미만 제외)
표준 효율 모터에 대해 손실을 30~40% 저감하고 있기 때문에 대폭적인 에너지 절약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업계 가장 얇은 클래스. 공간 절약.
SBV 시리즈는 브레이크 코일 내장 일체 브라켓의 채용으로 범용 모터의 길이와 동등.
AB시리즈는 실린더 일체 브라켓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 0.1kW~37kW까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에어식, 전자식(무여자, 여자), 3상 전원, 단상 전원 대응. - 에어 작동 방식에 의해 브레이크부의 발열을 억제했습니다.
- 저소음 타입의 브레이크 모터를 시리즈화
브레이크 단품 동작음: 55dB 이하
※ 0.4kW용 브레이크를 제외한다. - 옥외 사양의 브레이크 모터를 시리즈화
0.4kW~15kW(모터: 도시바제)
※브레이크 모터: IP55 브레이크부: IP65 - 대형 브레이크 모터의 기동 시간 단축을 위해, 3상 전파로 흡인력 UP(MH-50). 다른 전압 (MH-60) 등 전원 공급 장치는 풍부하게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 프레임 번호 112M까지의 종래 동일한 출력 범위는 설치 방법이 종래와 동일하기 때문에 교체가 용이합니다.
-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용도에 대응합니다.
도시바제 모터 뿐만이 아니라, 해외제 포함 타사 모터에의 설치도 검토합니다. 문의하십시오.
SANKI 브레이크 모터 기종 일람
- 이전글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KEB 타입 38 시리즈 24.02.29
- 다음글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SBV-P 시리즈 24.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