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KI 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SBD-PH/ESB 시리즈
페이지 정보
본문
무여자 작동형 브레이크SBD:0.1kW~7.5kW ESB:11kW~37kW
- 톱 러너 기준 대응
- 도시바 프리미엄 골드 모틀을 채용한 브레이크 모터입니다.
톱 러너 기준을 클리어하고 있습니다. (0.4kW 이하 제외) - 인버터 구동 가능
- 인버터에 의한 1:10의 정 토크 운전이 가능합니다. (0.4kW 이하는 제외)
(인버터 운전시는 직류 전원 유니트의 변경 및 회로 구성이 필요합니다.) - 보수・점검이 간단
- 브레이크부는 유닛식이기 때문에 모터와의 분리가 용이하게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우수한 응답성
- 고성능 브레이크 전원 유니트의 채용에 의해, 동시 꺼져도 제동시의 브레이크 응답성이 좋고 정확한 제동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수동 해제 장치 표준화
- 수동 해방 장치(볼트식)를 표준으로 했습니다. 설치나 보수・점검도 용이하게 실시할 수 있습니다.
무여자 작동형의 전자 브레이크이므로 정지시에는 작동 스프링 ⑱로 아마츄어 ③이너 디스크 ⑧가 엔드 플레이트 ⑤에 눌러 브레이크가 제동 상태입니다. 브레이크 모터에 전원을 투입하면, 마그넷 코일 ⑪에 전원 유니트에 의해 정류된 전류가 흐르고, 아마추어 ③은 마그넷 코일 ⑪측에 순간적으로 흡인됩니다. 엔드 플레이트 ⑤와 이너 디스크 ⑧ 아마추어 ③ 사이에 틈이 생겨 브레이크가 완전히 해제되어 모터가 회전을 시작합니다. 다음에 브레이크 모터의 전원을 끄면 전원 유닛의 출력은 없어져, 마그넷 코일⑪의 흡인력은 소멸하고, 아마츄어③은 작동 스프링⑱에 의해 되돌아가 엔드 플레이트⑤와 이너 디스크⑧아마츄어③ 사이에 제제 동력을 발생시켜 제동 상태가 됩니다.
구조 단면도
표준 사양
항목 | 내용 | ||||||||||||||
---|---|---|---|---|---|---|---|---|---|---|---|---|---|---|---|
모터 | 극수/정격 출력 | 4극:0.1~37kW 6극:0.2~30kW | |||||||||||||
정격 | 연속(S1) | ||||||||||||||
외피 구조 | 전폐외 부채(IC411) | ||||||||||||||
보호방식 | IP44 | ||||||||||||||
내열 클래스 | 0.4kW 이하: 120(E) 0.75kW 이상: 155(F) | ||||||||||||||
단자함 위치 | 축 끝에서 보면 왼쪽 | ||||||||||||||
구출방식 |
| ||||||||||||||
적용규격 | 0.4kW 이하: JEC-2110:2017 0.75kW 이상: JIS C 4213:2014 | ||||||||||||||
브레이크 | 구조 | 건식 복판 직류 전자기 브레이크 | |||||||||||||
제동 방식 | 무여자 작동형(스프링 제동 방식) | ||||||||||||||
정격 제동 토크 | 모터 정격 토크에 대해 약 150/180%-50/60Hz | ||||||||||||||
보호방식 | IP20 | ||||||||||||||
내열 클래스 | 0.4kW 이하:E종 0.75kW 이상:F종 | ||||||||||||||
직류 전원 유닛 | 교류 동시 끄기 | 직류 분리 | |||||||||||||
|
| ||||||||||||||
※ESB시리즈는 HD-110M 3 (별치)가 됩니다. | |||||||||||||||
배선 | MH-22T, MH-20, MH-33은 리드선식 | MH-12, MH-34, MH-50은 단자식 MH-10, MH-17은 리드선식 | |||||||||||||
※HD-110M3는 단자식입니다. | |||||||||||||||
주변 조건 | 온도 | -20℃~40℃ | |||||||||||||
습도 | 85%(상대) 이하(결로 없을 것) | ||||||||||||||
고도 | 1000m 이하 | ||||||||||||||
설치 장소 | 실내 | ||||||||||||||
분위기 주변 | 부식성 및 폭발성 가스·증기가 없을 것 | ||||||||||||||
시동 방식 | 3.7kW 이하:직입 5.5kW 이상:직입/스타 델타 | ||||||||||||||
회전 방향 | 축단에서 보고 반시계 회전(역전 가능) | ||||||||||||||
설치 방식 | 축 수평 | ||||||||||||||
페인트 색상 | 깊은 녹색(맨셀 3.74BG3.04/1.25 근사색) | ||||||||||||||
(0.1kW~0.2kW: 그레이, JIS 표기 기호 N5 근사색) | |||||||||||||||
동력 전달 방식 | 직결, 체인 |
(주) | ① | 천장이나 벽에 브레이크 모터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 조건에 따라 낙하의 우려가 있으므로, 당사에 상담해 주십시오. |
---|---|---|
② | 입 설치의 경우는 상담해 주십시오. 또한 설치 설치의 경우 허용 빈도가 작아지고 라이닝 수명도 짧아집니다. | |
③ | AC230V/60Hz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④ | ESB시리즈 브레이크 및 HD-110M3 전원 유닛은 (주)오사키 전업사제입니다. |
- 이전글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SBV-H 시리즈 24.02.29
- 다음글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KEB 타입 38 시리즈 24.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