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KI 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SBV-H 시리즈
페이지 정보
본문
무여자 작동형 브레이크0.1kW~7.5kW
- 톱 러너 기준 대응
- 도시바 프리미엄 골드 모틀을 채용한 브레이크 모터입니다.
톱 러너 기준을 클리어하고 있습니다. (0.4kW 이하 제외) - 인버터 구동 가능
- 인버터에 의한 1:10의 정 토크 운전이 가능합니다. (0.4kW 이하는 제외)
(인버터 운전시는 직류 전원 유니트의 변경 및 회로 구성이 필요합니다.) - 컴팩트(브레이크부 전체 길이 단축)
- 코어 일체 브라켓 채용으로 컴팩트합니다.
- 보수・점검이 간단
- 부품 수가 적고, 갭 조정이 용이합니다.
- 수동 해제 장치(옵션)
- 원터치 언록식으로 되돌리는 것을 잊을 수 있습니다.
조용한 운전음・동작음(옵션)
우수한 응답성
- 브레이크부 개량점(현행 SBV 비교)
- ① 정음 ② 전장 단축 ③ 특수 너트 채용(축 강도 UP)
무여자 작동형의 전자 브레이크이므로 정지시에는 작동 스프링 ⑮으로 아마추어 라이닝 ④⑤가 제동판 ⑥에 눌러져 제동 상태가 됩니다.
브레이크 모터에 전원을 투입하면, 코일 ③에 전원 유니트에 의해 정류된 전류가 흐르고, 아마츄어 라이닝 ④⑤는, 코일 일체 BB측에 순간적으로 흡인됩니다. 제동판 ⑥과 아마추어 라이닝 사이에 틈이 생겨 브레이크가 완전히 해제되어 모터가 회전을 시작합니다. 다음에 브레이크 모터의 전원을 끄면 전원 유니트의 출력은 없어지고, 코일 ③의 흡인력은 소멸하고, 아마츄어 라이닝 ④⑤는 작동 스프링 ⑮에 의해 되돌아가서 제동판 ⑥과 라이닝 ④ 사이에 제동력 를 발생시켜 제동 상태로 들어갑니다.
구조 단면도
표준 사양
항목 | 내용 | ||||||||||||||||||
---|---|---|---|---|---|---|---|---|---|---|---|---|---|---|---|---|---|---|---|
모터 | 극수/정격 출력 | 4극:0.1~7.5kW 6극:0.2~5.5kW | |||||||||||||||||
정격 | 연속(S1) | ||||||||||||||||||
외피 구조 | 전폐외 부채(IC411) | ||||||||||||||||||
보호방식 | IP44 | ||||||||||||||||||
내열 클래스 | 0.4kW 이하: 120(E) 0.75kW 이상: 155(F) | ||||||||||||||||||
단자함 위치 | 축 끝에서 보면 왼쪽 | ||||||||||||||||||
구출방식 |
| ||||||||||||||||||
적용규격 | 0.4kW 이하: JEC-2110:2017 0.75kW 이상: JIS C 4213:2014 | ||||||||||||||||||
브레이크 | 구조 | 건식 단판 직류 전자기 브레이크 | |||||||||||||||||
제동 방식 | 무여자 작동형(스프링 제동 방식) | ||||||||||||||||||
정격 제동 토크 | 모터 정격 토크에 대해 약 150/180%-50/60Hz | ||||||||||||||||||
보호방식 | IP20 | ||||||||||||||||||
내열 클래스 | 0.4kW 이하:E종 0.75kW 이상:F종 | ||||||||||||||||||
직류 전원 유닛 | 교류 동시 끄기 | 직류 분리 | |||||||||||||||||
|
| ||||||||||||||||||
배선 | MH-22T, MH-20, MH-33은 리드선식 | MH-12, MH-34, MH-50은 단자식 MH-10, MH-17은 리드선식 | |||||||||||||||||
주변 조건 | 온도 | -20℃~40℃ | |||||||||||||||||
습도 | 85% 이하(결로 없을 것) | ||||||||||||||||||
고도 | 1000m 이하 | ||||||||||||||||||
설치 장소 | 실내 | ||||||||||||||||||
분위기 주변 | 부식성 및 폭발성 가스·증기가 없을 것 | ||||||||||||||||||
전원 | 삼상 200V-50Hz, 200/220V-60Hz | ||||||||||||||||||
시동 방식 | 3.7kW 이하: 직입 5.5kW 이상: 직입/스타 델타 | ||||||||||||||||||
회전 방향 | 축단에서 보고 반시계 회전(역전 가능) | ||||||||||||||||||
설치 방식 | 축 수평 | ||||||||||||||||||
페인트 색상 | 깊은 녹색(맨셀 3.74BG3.04/1.25 근사색) | ||||||||||||||||||
(0.1kW~0.2kW: 그레이, JIS 표기 기호 N5 근사색) | |||||||||||||||||||
동력 전달 방식 | 직결, 체인 |
(주) | ① | 천장이나 벽에 브레이크 모터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 조건에 따라 낙하의 우려가 있으므로, 당사에 상담해 주십시오. |
---|---|---|
② | AC230V/60Hz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이전글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AB-H 시리즈 24.02.29
- 다음글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SBD-PH/ESB 시리즈 24.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