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KI 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AB-H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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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 작동형 브레이크0.1kW~22kW
- 톱 러너 기준 대응
- 도시바 프리미엄 골드 모틀을 채용한 브레이크 모터입니다.
톱 러너 기준을 클리어하고 있습니다. (0.4kW 이하 제외) - 인버터 구동 가능
- 인버터에 의한 1:10의 정 토크 운전이 가능합니다. (0.4kW 이하는 제외)
(인버터 운전시는 직류 전원 유니트의 변경 및 회로 구성이 필요합니다.) - 소형
- 실린더 내장 일체 브라켓 채용으로 컴팩트합니다.
- 풍부한 라인업
- 0.1kW~22kW까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 초고빈도 대응・긴 수명
- 에어 작동 방식에 의해 브레이크부의 발열을 억제했습니다.
더 긴 수명의 라이닝을 적정 두께로 사용함으로써, 고빈도로 장시간의 사용에도 확실하고 안정된 제동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기존 기종과의 설치 호환성
- 프레임 번호는 기존의 AB 에어 브레이크와 동일하기 때문에 교체가 간단합니다.
전자밸브를 오픈하는 것에 의해, 압축공기 도입구⑮보다 BB일체 실린더①내에 압축공기가 들어갑니다. 그 힘에 의해 피스톤②가 돌출되어 가동판⑩과 라이닝⑪을 누릅니다. 따라서 제동판⑫과 라이닝⑪이 밀착되어 그 마찰력에 의해 회전체를 제동합니다. 솔레노이드 밸브를 닫음으로써 브래킷 일체 실린더 ①로의 압축 공기는 차단되고 피스톤 ②의 가압력은 「0」이 됩니다. 릴리즈 스프링 ⑨에 의해 가동판 ⑩과 라이닝 ⑪는 원래 위치로 복귀하고 실린더 내부의 공기가 배출되어 회전체에 제동을 해제합니다. 또한 공기압은 0.2~0.6MPa의 범위 내에서 바꾸는 것으로, 제동 토크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닝 ⑪의 마모가 진행되면 스토퍼 ⑭이 작동하고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으므로 갭 조정이 필요합니다.
구조 단면도
표준 사양
항목 | 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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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 | 극수/정격 출력 | 4극:0.1~22kW 6극:0.2~15kW | ||||||||||||||||||||||||||||
정격 | 연속(S1) | |||||||||||||||||||||||||||||
외피 구조 | 전폐외 부채(IC411) | |||||||||||||||||||||||||||||
보호방식 | IP44 | |||||||||||||||||||||||||||||
내열 클래스 | 0.4kW 이하: 120(E) 0.75kW 이상: 155(F) | |||||||||||||||||||||||||||||
단자함 위치 | 축 끝에서 보면 왼쪽 | |||||||||||||||||||||||||||||
구출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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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규격 | 0.4kW 이하: JEC-2110:2017 0.75kW 이상: JIS C 4213:2014 | |||||||||||||||||||||||||||||
브레이크 | 구조 | 건식 단판 에어 브레이크 | ||||||||||||||||||||||||||||
제동 방식 | 에어 제동 | |||||||||||||||||||||||||||||
정격 제동 토크 | 모터 정격 토크에 대해 약 80%~220% 가변이 가능 (공기압을 바꾸는 것에 따름) | |||||||||||||||||||||||||||||
보호방식 | IP20 | |||||||||||||||||||||||||||||
솔레노이드 밸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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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 조건 | 온도 | -20℃~40℃ | ||||||||||||||||||||||||||||
습도 | 85%(상대) 이하(결로 없을 것) | |||||||||||||||||||||||||||||
고도 | 1000m 이하 | |||||||||||||||||||||||||||||
설치 장소 | 실내 | |||||||||||||||||||||||||||||
분위기 주변 | 부식성 및 폭발성 가스·증기가 없을 것 | |||||||||||||||||||||||||||||
시동 방식 | 3.7kW 이하: 직입 5.5kW 이상: 직입/스타 델타 | |||||||||||||||||||||||||||||
회전 방향 | 축단에서 보고 반시계 회전(역전 가능) | |||||||||||||||||||||||||||||
설치 방식 | 축 수평 | |||||||||||||||||||||||||||||
페인트 색상 | 깊은 녹색(맨셀 3.74BG3.04/1.25 근사색) | |||||||||||||||||||||||||||||
(0.1kW~0.2kW: 그레이, JIS 표기 기호 N5 근사색) | ||||||||||||||||||||||||||||||
동력 전달 방식 | 직결, 체인 |
주 ① 천장이나 벽에 브레이크 모터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 조건에 따라 낙하의 우려가 있으므로 당사에 상담해 주십시오.
브레이크 특성
모터 프레임 번호 | 63M | 63M | 71M | 80M | 80M | 90L | 100L | 100L | 112M | 112M | 132S | 132M | 160M | 160L | 180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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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형식 | AB- | AB- | AB-H | AB-H | AB-H | AB-H | AB-H | AB- | AB-H | AB- | AB-H | AB-H | AB- | AB- | AB- | |
FU063 | FU063 | 071A | 080S | 080S | 090 | 100 | 100S | 112 | 112S | 132 | 132 | 160S | 160S | 180 | ||
적용 모터(kW) (표준) | 2극 | - | 0.2 | 0.4 | ※0.75 | - | ※1.5 | - | ※2.2 | 3.7 | - | - | - | - | - | - |
4극 | 0.1 | 0.2 | 0.4 | ※0.75 | - | 1.5 | 2.2 | - | 3.7 | - | 5.5 | 7.5 | 11 | 15 | 18.5/22 | |
6극 | - | - | 0.2 | - | ※0.4 | 0.75 | - | 1.5 | - | 2.2 | 3.7 | 5.5 | 7.5 | 11 | 15 | |
정격 제동 토크(N・m) (에어 압력 at 0.4MPa) | 2 | 2 | 4 | 7.5 | 7.5 | 22 | 22 | 22 | 40 | 40 | 75 | 75 | 150 | 150 | 220 | |
허용 일량(J/min) | 5000 | 5000 | 7500 | 10000 | 10000 | 15000 | 15000 | 15000 | 30000 | 30000 | 42000 | 42000 | 57000 | 57000 | 65000 | |
갭 조정까지의 제동 일량 ×10 8 (J) | 6.5 | 6.5 | 6.5 | 11.5 | 11.5 | 20 | 20 | 20 | 30.5 | 30.5 | 56 | 56 | 75 | 75 | 126 | |
총제동 일량 ×10 8 (J) | 6.5 | 6.5 | 6.5 | 11.5 | 11.5 | 20 | 20 | 20 | 30.5 | 30.5 | 131 | 131 | 175 | 175 | 294 |
※ 모터는 플랜지 설치 타입의 경우 브레이크는 세퍼레이트식입니다.
기종 및 정격
형식 | 전동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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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수 | 출력 (kW) | 프레임 번호 | 정격 전압 주파수 | 정격 전류(A) | 정격 회전 속도(min -1 ) | 정격 토크(N・m) | 엘레르기 소비 효율(%) 100% 부하 | ||||||||||
200V | 220V | 200V | 220V | 200V | 220V | 200V | 220V | ||||||||||
50Hz | 60Hz | 60Hz | 50Hz | 60Hz | 60Hz | 50Hz | 60Hz | 60Hz | 50Hz | 60Hz | 60Hz | ||||||
MLH | 8062A | 4 | 0.1 | 63M | 200/200 /220V 50/60/60 Hz | 0.71 | 0.63 | 0.65 | 1430 | 1710 | 1730 | 0.66 | 0.55 | 0.55 | 64.1 | 67.5 | 65.9 |
8065M (8065P) | 0.2 | 63M | 1.3 | 1.1 | 1.1 | 1425 | 1710 | 1725 | 1.34 | 1.11 | 1.10 | 68.8 | 70.7 | 70.2 | |||
IK | FBKA21E (FCKLA21E) | 0.4 | 71M | 2.2 | 2.0 | 2.0 | 1400 | 1680 | 1710 | 2.73 | 2.27 | 2.23 | 72.7 | 75.6 | 75.5 | ||
IKH3 | FBKA21E (FCKLA21E) | 0.75 | 80M | 3.8 | 3.4 | 3.4 | 1440 | 1730 | 1745 | 4.97 | 4.14 | 4.10 | 83.4 | 85.5 | 85.6 | ||
IKH3 | FBKA21E (FCKLA21E) | 1.5 | 90L | 6.8 | 6.4 | 6.0 | 1445 | 1740 | 1750 | 9.90 | 8.20 | 8.20 | 86.0 | 86.6 | 87.8 | ||
2.2 | 100L | 10.6 | 9.4 | 9.2 | 1460 | 1755 | 1765 | 14.4 | 12.0 | 11.9 | 88.6 | 89.7 | 89.9 | ||||
3.7 | 112M | 15.6 | 14.6 | 13.8 | 1460 | 1755 | 1765 | 24.2 | 20.1 | 20.0 | 89.4 | 89.6 | 90.5 | ||||
IKKH3 | FBKA21E (FCKLA21E) | 5.5 | 132S | 23.4 | 21.4 | 20.6 | 1465 | 1760 | 1765 | 35.8 | 29.8 | 29.8 | 90.8 | 91.7 | 92.0 | ||
7.5 | 132M | 30.8 | 28.6 | 27.4 | 1460 | 1755 | 1765 | 49.1 | 40.8 | 40.6 | 91.2 | 91.7 | 92.4 | ||||
11 | 160M | 46.0 | 42.0 | 40.0 | 1475 | 1770 | 1775 | 71.2 | 59.3 | 59.2 | 92.1 | 92.4 | 92.8 | ||||
TKKH3 | 15 | 160L | 58.8 | 55.6 | 52.0 | 1470 | 1760 | 1770 | 97.4 | 81.4 | 80.7 | 93.1 | 93.0 | 93.4 | |||
FBK21E (FCKL21E) | 18.5 | 180M | 74.0 | 69.0 | 65.0 | 1475 | 1770 | 1775 | 120 | 99.8 | 99.5 | 93.4 | 93.6 | 93.9 | |||
22 | 180M | 84.0 | 80.0 | 75.0 | 1470 | 1760 | 1770 | 143 | 119.0 | 119.0 | 93.3 | 93.6 | 94.3 | ||||
IK | FBKA21E (FCKLA21E) | 6 | 0.2 | 71M | 200/200 /220V 50/60/60 Hz | 1.3 | 1.2 | 1.2 | 920 | 1100 | 1120 | 2.08 | 1.74 | 1.70 | - | - | - |
0.4 | 80M | 2.6 | 2.3 | 2.3 | 920 | 1110 | 1120 | 4.15 | 3.44 | 3.41 | 71.0 | 74.0 | 74.0 | ||||
IKH3 | FBKA21E (FCKLA21E) | 0.75 | 90L | 4.2 | 3.8 | 3.8 | 960 | 1155 | 1165 | 7.46 | 6.20 | 6.15 | 81.9 | 83.2 | 83.8 | ||
1.5 | 100L | 7.8 | 7.0 | 7.0 | 970 | 1165 | 1170 | 14.8 | 12.3 | 12.2 | 85.5 | 87.3 | 88.5 | ||||
2.2 | 112M | 10.6 | 10.0 | 9.6 | 970 | 1165 | 1170 | 21.7 | 18.0 | 18.0 | 86.9 | 88.0 | 89.5 | ||||
3.7 | 132S | 16.6 | 15.6 | 14.8 | 970 | 1165 | 1170 | 36.4 | 30.3 | 30.2 | 89.3 | 90.0 | 90.6 | ||||
IKKH3 | FBKA21E (FCKLA21E) | 5.5 | 132M | 23.8 | 22.2 | 21.2 | 970 | 1160 | 1170 | 54.1 | 45.3 | 44.9 | 91.1 | 91.7 | 92.2 | ||
7.5 | 160M | 31.2 | 30.0 | 28.0 | 965 | 1160 | 1170 | 74.2 | 61.7 | 61.2 | 90.6 | 91.0 | 91.9 | ||||
11 | 160L | 45.4 | 43.0 | 40.4 | 965 | 1160 | 1170 | 109 | 90.6 | 89.8 | 91.1 | 91.7 | 92.6 | ||||
TKKH3 | FBK21E (FCKL21E) | 15 | 180M | 62.2 | 59.4 | 55.2 | 970 | 1160 | 1170 | 148 | 123 | 122 | 91.2 | 91.7 | 92.6 |
형식 | 브레이크 | 회전부 관성 모멘트 (kg・m²)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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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수 | 형식 | 정격 제동 토크 (N・m) | 정격 솔레노이드 밸브 전압 (V) | 정격 에어 압력 (MPa) | |||
MLH | 8062A | 4 | AB-FU063 | 2.0 | AC200 /220V AC100 /110V DC24V | 0.4 | 0.00124 |
8065M (8065P) | 2.0 | 0.00124 | |||||
IK | FBKA21E (FCKLA21E) | AB-H071A | 4.0 | 0.00223 | |||
IKH3 | FBKA21E (FCKLA21E) | AB-H080S | 7.5 | 0.00565 | |||
IKH3 | FBKA21E (FCKLA21E) | AB-H090 | 22 | 0.01018 | |||
AB-H100 | 22 | 0.01425 | |||||
AB-H112 | 40 | 0.03100 | |||||
IKKH3 | FBKA21E (FCKLA21E) | AB-H132 | 75 | 0.05780 | |||
AB-H132 | 75 | 0.06930 | |||||
AB-160S | 150 | 0.13500 | |||||
TKKH3 | AB-160S | 150 | 0.16050 | ||||
FBK21E (FCKL21E) | AB-180 | 220 | 0.34000 | ||||
AB-180 | 220 | 0.35400 | |||||
IK | FBKA21E (FCKLA21E) | 6 | AB-H071A | 4.0 | 0.00213 | ||
AB-H080S | 7.5 | 0.00533 | |||||
IKH3 | FBKA21E (FCKLA21E) | AB-H090 | 22 | 0.00788 | |||
AB-100S | 22 | 0.01835 | |||||
AB-112S | 40 | 0.03345 | |||||
AB-H132 | 75 | 0.05800 | |||||
IKKH3 | FBKA21E (FCKLA21E) | AB-H132 | 75 | 0.08470 | |||
AB-160S | 150 | 0.11950 | |||||
AB-160S | 150 | 0.18850 | |||||
TKKH3 | FBK21E (FCKL21E) | AB-180 | 220 | 0.29650 |
※ 0.4kW 이하는, 톱 러너 기준(IE3 효율) 대상외이기 때문에, 표준 효율이 됩니다.
※ 4P-0.75, 6P-0.4, 6P-1.5, 2.2kW 및 프레임 번호 160M 이상의 실린더는 세퍼레이트식입니다.
※ 2P-0.2, 0.4, 0.75, 1.5, 2.2, 3.7kW 제작 가능합니다.
전기·배관·회로도
1. 돌발적인 정전시에도 동작시켜 제동시키고 싶은 경우
(단 정전 후에도 압축공기가 남아 있는 조건)
2. (1)항과 동일동작이지만 제동시의 응답성이 지연됩니다.
(3.7kW: 35ms → 100ms)
3. (1)항과 역동작, 정전시 브레이크 동작하지 않고.
4. (3)항과 동일 동작+정지 후 타이머로 브레이크 프리
주문시 형식 예
외형치수
- 프리미엄 골드 모터(도시바제)를 채용한 브레이크 부착 모터이기 때문에 톱 러너 기준을 클리어하고 있습니다. (0.75kW 미만 제외)
표준 효율 모터에 대해 손실을 30~40% 저감하고 있기 때문에 대폭적인 에너지 절약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업계 가장 얇은 클래스. 공간 절약.
SBV 시리즈는 브레이크 코일 내장 일체 브라켓의 채용으로 범용 모터의 길이와 동등.
AB시리즈는 실린더 일체 브라켓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 0.1kW~37kW까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에어식, 전자식(무여자, 여자), 3상 전원, 단상 전원 대응. - 에어 작동 방식에 의해 브레이크부의 발열을 억제했습니다.
- 저소음 타입의 브레이크 모터를 시리즈화
브레이크 단품 동작음: 55dB 이하
※ 0.4kW용 브레이크를 제외한다. - 옥외 사양의 브레이크 모터를 시리즈화
0.4kW~15kW(모터: 도시바제)
※브레이크 모터: IP55 브레이크부: IP65 - 대형 브레이크 모터의 기동 시간 단축을 위해, 3상 전파로 흡인력 UP(MH-50). 다른 전압 (MH-60) 등 전원 공급 장치는 풍부하게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 프레임 번호 112M까지의 종래 동일한 출력 범위는 설치 방법이 종래와 동일하기 때문에 교체가 용이합니다.
-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용도에 대응합니다.
도시바제 모터 뿐만이 아니라, 해외제 포함 타사 모터에의 설치도 검토합니다. 문의하십시오.
SANKI 브레이크 모터 기종 일람
- 이전글테이블 피더 TBR-300 시리즈 24.03.04
- 다음글브레이크 브레이크 모터SBV-H 시리즈 24.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