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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rmal Engineering[TTE-NET] 가변 날개형 축류 송풍기 AXICO TM (아시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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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7회 작성일 22-10-13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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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날개형 축류 송풍기 AXICO ANTI-STALL

TMES 주식회사

에어컨 및 환기용으로 개발된 고효율 송풍기

가변익형 축류 송풍기 AXICO(아시코)
설치 장소:간사이 국제 공항

가변 날개형 축류 송풍기 AXICO ANTI-STALL(아시코 안티스톨)은, 풍량을 짜냈을 때에 일어나는 매우 위험한 서징 현상을, 용이하게 방지하는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사무실 빌딩, 공장, 풍동 실험 등의 실험설비, 지하철, 터널 등에서 공조 및 환기용으로 개발된 효율이 높은 축류 송풍기입니다.

또한 원격 조작에 의해 운전 중에도 동익의 설치 각도를 자유롭게 변화시켜 효율이 좋은 광범위한 풍량 제어가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기존의 송풍기에 비해 환기용 에너지를 대폭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설치 공간이 작아서, 어긋나게 편리한 데다 발생 소음이 고주파에 치우쳐 있기 때문에 소음 대책이 간단합니다.

가변 날개에 의한 풍량 제어

시작 시

가변 날개는, 전폐의 각도에 의해 무송풍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동 동력을 억제할 수 있고, 또 회전 부분은 알루미늄 합금제로 GD2(관성 모멘트)가 작게 상승 시간도 짧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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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시

운전시에 날개 각도를 변경할 수 있어 직접 날개 각도를 조작하므로, 급격한 부하 변동, 제어 지령에도 신속・정확하게 추종할 수 있습니다.

AXICO ANTI-STALL(액시코 안티스톨)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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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ICO ANTI-STALL(액시코 안티스톨)
팬과 원심 송풍기의 성능 비교

특징 (1) 서징이 없는 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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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ICO(가변 날개형 축류 송풍기)
안티 스톨 링의 채용에 의해, 서징 현상이 없는 안정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원심 송풍기(다익/터보)
일반적으로 공기량을 좁히면 소풍량 영역에서 서징을 일으키기 쉽다.
  • 일정 정압 제어(VAV 시스템 등)에서는 제로 풍량까지의 넓은 제어 범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병렬 운전이나 직렬 운전을 실시하는 경우에는 송풍기의 운전 상태의 밸런스가 다르더라도 안정된 운전 상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몇 대의 병렬 운전에 있어서, 1대만 가변 풍량 제어를 실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시스템 저항이 일정하지 않고 큰 부하 변동이 예상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날개 각도 전폐 기동(저GD2)이 가능하므로 기동 전류를 억제하여 경부하 시간 기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특징 (2) 광범위한 풍량 제어

풍량 제어 방식별 축 동력 변화

동익 각도를 바꾸고 고효율을 유지하면서 광범위하게 풍량·압력을 제어할 수 있으므로 큰 에너지 절약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50% 풍량으로 짜낸 경우, 가변 날개 제어는 댐퍼 제어의 약 1/3, 석션 베인 제어의 약 1/2의 동력으로 끝납니다.

  1. 1.송풍기, 전동기, 구동장치의 효율을 100%로 한 경우의 이론축 동력
  2. 2.가변 날개 제어 방식 (AXICO ANTI-STALL)
  3. 3.회전수 제어 방식
  4. 4.석션 베인 제어 방식
  5. 5.댐퍼 제어 방식 (리미트로드 팬에 대한 특성)
회전수 제어(직류 모터·극수 변환 모터 등)비싼
인버터 제어고주파 장애
석션 베인 제어저효율
댐퍼 제어저효율

특징(3) 소형・경량

AXICO(가변 날개형 축류 송풍기)원심 송풍기(다익/터보)
모양컴팩트. 덕트 인도 가능합니다.기류의 방향 변환(90°)이 있다.
무게가볍다. 원심 송풍기의 1/3~2/3.
대풍량이 될수록 원심 송풍기와의 차이는 커집니다.
설치 공간은 크다. 무거운.
설치 방법설치 위치·방향의 자유도가 크다.거의 바닥 배치형으로 한정됩니다.
도장·단열형상이 간단하고 표면적이 작다.
도장·단열 공사비는 원심 송풍기의 1/3~1/2.
형상은 복잡하고 표면적도 크다.
설치 공간 예
AXICO 사양
선정:FPAC-100-5-8
풍량:50,000m 3 /h
정압:600Pa
동력:15kW×4P
중량:500kg
FPAC-100-5-8
원심 송풍기의 사양
선정:시로코편 흡입 #7
풍량:50,000m 3 /h
정압:600Pa
동력:18.5kW×6P
중량:1090kg
시로코 조각 흡입 #7

특징 (4) 달리기 비용이 낮음

효율
원심 송풍기(다익·터보)의 경우 평균 50~70%에 대해, AXICO는 평균 80%.
항공기의 프로펠러와 마찬가지로 유체역학상 이상적인 에어로포일(날개형) 단면을 가진 동익의 설계가 이루어져 있어 고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동력
팬이 고효율이기 때문에 같은 사양의 원심 송풍기에 비해 1 랭크 이상 모터가 작아집니다. 따라서 원심 송풍기에 비해 달리기 비용이 작습니다. 풍량을 짜서 사용하는 경우, 전항과 같이 에너지 절약 효과는 발군입니다.
동익 전폐로 기동할 수 있기 때문에 기동 전류도 낮게 억제됩니다.

특징 (5) 소음 대책이 용이

축류 송풍기의 소음은 주로 중·고주파 영역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이것은 저주파 소음에 비해 훨씬 간단한 소음기로 감쇠시킬 수 있습니다. (소음기의 이론적 소음 설계가 가능합니다.)
댐퍼나 베인 등에 의한 조리개 제어에서는 풍량을 좁히면 소음 레벨이 증가합니다만, 가변 날개 송풍기에서는, 풍량 감소에 수반해 소음 레벨은 감소합니다.

특징 (6) 정압 일정한 제어가 가능

원심 송풍기의 경우, 가변속 원심 송풍기에서는 주로 회전수를 변화시키기 때문에, 정압 일정한 채로 소풍량까지 제어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AXICO라면 가변 날개 송풍기는 회전수가 일정하기 때문에, 정압을 일정하게 유지한 채로 풍량을 0(제로) 가까이까지 바꿀 수 있어 정압 일정이 요구되는 VAV 방식에는 최적입니다.

특징(7) 신속한 추종성

직접 날개 각도를 조작하므로 급격한 부하 변동, 제어 지령에도 신속·정확하게 추종할 수 있습니다.
회전 부분은, 알루미늄 합금제로 GD2(관성 모멘트)가 작기 때문에 기동 상승 시간은 짧다.
이륜, 사륜차용 차속추종풍동 시험용 팬으로서 최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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